728x90
#코딩 #개발자 #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#개발자필독 #도서리뷰
Assignment #6
📚 2장. 객체 생성과 파괴
✔️ TIL
오늘 TIL 3줄 요약
-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객체 주입을 사용하라
TIL (Today I Learned) 날짜
오늘 읽은 범위
2장. 객체 생성과 파괴 - 아이템5
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.
- 인스턴스를 생성할 떄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는 방식
- 클래스가 내부적으로 하나 이상의 자원에 의존하고, 그 자원이 클래스 동작에 영향을 준다면 싱글턴과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. 이 자원들은 클래스가 직접 만들게 해서도 안되며, 그 대신 필요한 자원을 생성자에게 넘겨주는것이 바람직하다.
- 의존객체 주입을 통해 클래스의 유연성, 재사용성,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할 수 있다.
- 의존객체주입은 유연성과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해주지만, 의존성이 매우 많은 프로젝트에서는 비용 소모가 상당히 크다. 이런 경우 객체 프레임워크(Spring 등)을 사용하여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'개발자 필독도서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독서] ”이펙티브자바 3편“ 5일차 (0) | 2023.01.16 |
---|---|
[독서] “이펙티브 자바 3편” 4일차 (0) | 2023.01.09 |
[독서] “이펙티브 자바 3편” 3일차 (0) | 2022.10.24 |
[독서] “이펙티브 자바 3편” 2일차 (0) | 2022.10.19 |
[독서] “이펙티브 자바 3편” 1일차 (0) | 2022.10.17 |